알림정보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알림정보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협회/회원사동정

협회/회원사동정
[회원사인터뷰] [제6회] 정승환 레드타이 대표
KOTSA (kotsa) 작성일 : 2018-12-11 13:45:03 조회수 : 154

 

6번째 회원사 인터뷰의 주인공입니다.

저희 협회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2018 관광스타트업 데모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하신 레드타이의 정승환 대표입니다.

 

 

Q1.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처음으로 주최하는 데모데이 행사에서 ‘대상’을 수상하셨습니다. 수상소감 부탁드립니다.

멋진 행사 주최 및 주관해주신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와 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도 광장히 의미가 깊은 시간이었고, 처음으로 주최하는 데모데이에서 좋은 성적을 얻어 매우 기쁩니다.

데모데이를 통해 앞으로 우리 레드타이가 왜 더 열심히 해야하는지를 다시 한번 더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애정어린 심사평 주신 심사위원분들께도 깊은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Q2. 운영하는 ‘레드타이버틀러’와 서비스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주)레드타이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 다국어 컨시어지 챗봇을 클라우드 방식으로 숙박사업체 (호텔, 게스트하우스, 펜션 등)에 제공하여 운영에 도움을 주며, 또한 관광객은 컨시어지 챗봇을 통해 보다 나은 여행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11월 컨시어지 채팅 플랫폼을 런칭하여 200여개 호텔들에 제공을 하였고, 이후 37만건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기반 컨시어지 챗봇 플랫폼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하여 관광객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 및 맞춤 여행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챗봇 고도화에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컨시어지 챗봇 '레드타이버틀러'는 IBM 인공지능 Watson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현재 4개 언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로 24/7 서비스를 호텔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Q3.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의 활동계기를 부탁드립니다.

초창기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운영이사로 활동한 이력이 있습니다.

 


Q4. 앞으로 ‘레드타이버틀러’의 활동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내년 상반기까지 국내 호텔 300개 유료 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해외 시장 일본으로 확장을 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