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정보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알림정보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협회/회원사동정

협회/회원사동정
[회원사인터뷰] [제9회] 배상은 코리아트래블이지 대표
KOTSA (kotsa) 작성일 : 2019-04-23 09:36:45 조회수 : 97

 

아홉번째 회원사 인터뷰의 주인공입니다.

 

 

 

 

Q1. KoreaTravelEasy 에 대해 소개부탁드립니다.

KoreaTravelEasy(코리아트래블이지)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개별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국 여행 상품을 중개하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즉, 외국인이 한국 자유여행시 필요한 데이투어, 액티비티, 입장권, 체험, 프라이빗 투어, 교통, 와이파이 등 온라인에서 쉽게 예약,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한국 여행 쉽다”라는 의미의 KoreaTravelEasy로 외국인들이 한국 여행을 쉽고 편하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한국 컨텐츠에만 집중하며 열심히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Q2. 관광스타트업 대표로써 바라본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는 어떤 의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저는 여행 매니아이긴 하지만, 관광 관련업에 종사하지도 않았고, 대기업이 대부분 직장생활의 경험이라, '관광' 과 '스타트업' 둘 다 새로운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희 팀원들과 또는 제 개인 인적 네트워크의 도움으로 조금은 무모하게, 처음부터 하나씩 시도해 보며 참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요,

(물론 지금도 예측 못했던 일들이 수시로 발생되며, 아주 버라이어티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2016년 하반기 베타서비스를 오픈하고 서비스를 운영해 오는 동안,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도 발족되어 2017년, 2018년 동안 행사, 포럼 등에 참석하며 도움을 받았습니다.

관광 쪽 시장은 아주 급변하고 있으며, 관광 관련 스타트업은 광범위할 뿐 아니라 특히 여러 산업군에 걸쳐 있어서, 법규/규제에 대한 대응도, 어디에 문의해야 할지도 애매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관광 스타트업은 영세한 곳들도 많구요. 

관광 스타트업 대표로서는 업계 분들의 네트워크, 트렌드 정보 등 직접적인 도움 뿐만 아니라, 규제, 제도, 성장 등 함께 고민하며 같은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협회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든든한 지원군인 것 같습니다.


 

 

 

Q3. 올해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의 운영위원회로 함께 활동하게 되셨는데요, 운영위원회로의 활동계기와 앞으로의 각오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앞 질문에 말씀드렸던 대로,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발족되면서 지난 2년동안 활동을 지켜보았고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관광 스타트업 협회도 초기이고 협회 중에서는 스타트업에 속하다 보니, 이사진인 몇몇 대표님들이 너무 애써 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운영위원 제안을 받았을 때, 초기 스타트업인 KoreaTravelEasy를 운영하기에 너무 바쁜 시기이지만, 비슷한 생각을 갖고 계신 대표님들과 공기관, 관광업계 등 외부와 소통하며 한국 관광 생태계를 더 건강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협회가 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스타트업은 어렵고 정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 라는 속담처럼, 각자의 본질인 서비스에 집중하면서 서로 협업하고, 협회 회원사분들과 관광 업계가 함께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Q4. KoreaTravelEasy의 향후 계획이 궁금합니다.

작년까지는 서울시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선정이나 사이트 리뉴얼 등 고객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의 기능에 우선했다면, 올해는 좋은 컨텐츠를 확보하는데 집중하고자 합니다.   아직은 서울, 대도시에 집중해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지자체 또는 서울 이외 다른 지역에서 좋은 여행상품 및 인프라를 갖고 있는 기업과 제휴하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KTO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하여 BTS를 비롯한 K-pop 스타들이 출연하는 “광주세계 수영선수권 대회 성공기원 SBS 슈퍼콘서트”의 외국인 FIT 대상 day tour를 기획하고 약 2주만에 600여명을 모객하면서, 외국인들의 k-pop 및 한국에 대한 관심을 정말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상품을 컨텐츠로 만들고, 외국인 자유여행객이 편리하게 한국의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하며 만족할 수 있도록, 한국 관광에 필요한 플랫폼 서비스로 성장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