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정보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알림정보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협회/회원사동정

협회/회원사동정
[회원사인터뷰] [제14회] 블루웨일컴퍼니 오상혁 대표
KOTSA (kotsa) 작성일 : 2019-09-16 17:13:26 조회수 : 75

 

제 14회 회원사 인터뷰는 시내에 쉽게 짐을 맡길 수 있는 '럭스테이' 서비스의 블루웨일컴퍼니 오상혁 대표 입니다.

 

 

[출처: 비즈한국 (null)(null)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1108673&memberNo=30808112&vType=VERTICAL]

 

 

Q1. 블루웨일컴퍼니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상점 내 남아있는 유휴공간을 쉽고 빠르게 공유 및 중개하여 이동 중 짐 보관, 배송 등이 필요한 고객(여행객 등)과 유휴공간 공유를 통해

추가 수익 창출 및 오프라인 고객 유치를 원하는 상점주를 연결해주는 O2O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개별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 뿐만 아니라, 이동 중 일상생활 중에도 언제/어디서나 럭스테이를 통해 두 손의 자유로움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자사의 비전입니다.

 '두 손을 자유롭게 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이라는 물음에 "럭스테이!" 라고 떠오를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출처: 비즈한국 (null)(null)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1108673&memberNo=30808112&vType=VERTICAL]

 

 

 

Q2.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가입 계기가 어떻게 되시는지 궁금합니다.

  한국관광스타트업 협회는 대한민국 관광 스타트업 경쟁력 강화 및 관광시장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발족이 되었고, 민·관·유관 단체나 협회들과의 협력관계 구축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 도모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임원진께서도 이미 여행업에 경험이 많으신 분들로 구성되어있고 특히 관광 스타트업계의 현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회원사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럭스테이는 이러한 여행스타트업과의 상생과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성장하기를 원하는 플랫폼 서비스 입니다.

지난 해 운이 좋게도 저희 럭스테이가 관광스타트업협회 주관의 데모데이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아이템 검증을 받았고, 이와 동시에 여러 여행 스타트업 대표님들과의 네트워크를 만들어가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도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비즈한국 (null)(null)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1108673&memberNo=30808112&vType=VERTICAL]

 

 

 

Q3. 관광 스타트업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재 관광산업은 전세계적으로 개별여행객의 주도하에 빠르게 IT기술의 융복합이 이루어지고 있는 분야이며, 미래 성장성 및 그 잠재력이 여전히 큰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워라밸을 추구하고, 개인의 삶이 중요해지면서 여행은 비단 따로 시간을 내서 가는 것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언제든지 다가올 수 있는 친근한 키워드가 되고있습니다. 앞으로 관광산업은 더욱 발전할 것이며, 그 수요는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우리 관광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서 미래가 매우 밝으며, 관광의 영역이 융복합을 통하여 매우 넓어지고 있습니다.

의식수준이 올라가면서 더욱 더 관광에 대한 수요는 높아질 것입니다.  민·관·유관 단체에서도 여행관련 아이템에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니

적극적인 도전에 응원하겠습니다.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가입을 통해 기존 여행 스타트업과의 협력도 함께하시면, 더욱 시너지가 날 것 입니다.

응원합니다.

 

 

 

Q4. '럭스테이'라는 짐 보관 서비스를 개발하셨는데요, 개발하시게 된 계기와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평소 자전거 여행을 좋아해 자전거를 타고 제주도나 동해, 혹은 해외로 여행을 자주 갑니다.

여행을 즐기던 중 의도치않게 자전거나 짐을 밑겨야 할 곳을 찾을 때가 있는데, 이 때 맡길 만한 곳이 마땅치 않아 불편함을 겪었고, 필리핀 등 해외에서

스쿠버디이빙을 즐길 때 무거운 장비를 맡길 만한 곳이 없어 불편함을 겪었던 경험이 많았습니다.

이 때문에 문제점을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여행시장을 분석하였고, 여행시장이 주도적인 여행을 즐기는 FIT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이동 중 직접 캐리어를 끌고 배낭가방을 맨 여행객들의 불편함이 함께 증가되는 것을 인지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두 손 편안히 여행을 할 수 있으면서 안전하게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 그리고 상점도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보자라고 생각하며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블루웨일컴퍼니 제공]

 

 

 

럭스테이(LugStay)는 주변 상점 빈 공간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짐을 맡길 수 있는 실시간 짐보관 서비스입니다.

우버가 사용하지 않는 차를 빌려주고, 에어비앤비는 사용하지 않는 집을 빌려주듯이 럭스테이는 상점내의 사용하지 않는 빈 공간을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나 무거운 짐이나 가방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내 최초 상점의 공간 공유 경제 모델입니다.

 

현재 서울과 부산을 중심으로 150여개의 상점이 럭스테이와 제휴를 맺어 짐보관이 가능한 럭스토어(LugStore)로 활약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 수는 전국적으로 지속 확대될 예정입니다.

럭스테이는 코인락커나 물품보관함과 달리 상점의 빈 공간을 활용하기 때문에 가벼운 쇼핑백으로부터 무거운 캐리어까지 모든 종류의 짐을 맡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상점의 영업 시간 내라면, 시간 제약없이 언제든지 24시간 동안 편하게 짐을 맡기고 찾을 수 있습니다.

맡겨지는 고객들의 짐은 잠금장치 안전 씰을 통해 봉인되어 CCTV가 있는 별도의 공간에 안전하게 보관되며, 분실 및 파손 보험도 완비되어 혹시 모를 분실 혹은 파손에 대해 적절한 보상을 해드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출처: 블루웨일컴퍼니 제공]

 

 

Q5. 블루웨일컴퍼니의 최종 목표를 알려주세요.

 럭스테이는 단순한 짐보관 서비스를 넘어 '사람과 공간을 이어주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주변 상점의 빈 공간을 이용해 새로운 가치가 창출되도록 서비스는 고도화 할 것이며, 짐 보관 뿐만 아니라 공간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와의

상생 및 협력도 적극적으로 시도할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언제든지 럭스테이를 통해 공간 활용이 될 수 있도록 공간공유 및 중개 기능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